서울 서대문구 명지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국수집’이 여름철 입맛을 겨냥한 시원한 김치말이 냉국수와 탄탄한 메뉴 구성으로 명지대학교 학생들과 인근 주민들의 여름 입맛을 돋궈 준다.
▲ 명지대 인근 '국수집' (사진=업체제공)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20길80에 자리한 ‘국수집’이 여름 대표 메뉴 ‘시원한 김치말이 냉국수’와 ‘시원한 열무냉국수’를 앞세워 계절별 전략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명지대학교 인문대학교 인근이라는 지리적 이점에 더해, 고른 맛과 합리적인 가격대, 든든한 세트 구성이 더해져 학생들과 지역 상권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빠르게 퍼지고 있다. 이외에도 '직접담근 김치로 끓인 김치국수', '비법 양념장으로 비빈 비빔국수', '여름별비 국내산 검은콩국수(냉콩국수)' 등도 인기다.
▲ 명지대 인근 '국수집' 대표 메뉴 (사진=업체제공)
이 국수 전문점의 또 다른 무기는 꼬마김밥이다. 제육볶음 또는 스팸을 주재료로 단무지, 고추 등을 곁들인 꼬마김밥은 두 줄 또는 세 줄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일반 김밥에 비해 작고 통통해 간편한 사이드 메뉴로 제격이다. ‘국수+김밥+음료’ 조합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는 메뉴를 고르는 고민을 도와준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은 정기휴무다. 포장과 배달, 주차, 남녀 구분 화장실까지 갖추고 있어 명지대생은 물론, 은가어린이공원 일대 거주민들까지 주요 고객층으로 확보하고 있다.
명지대 정문과 가까운 ‘국수집’은 가격과 맛, 접근성을 두루 갖춘 국수 전문점으로, 여름철 김치말이 냉국수 한 그릇으로 더위를 잊게 해주는 좋은 선택지로 지역 주민과 학생들의 입맛을 즐겁게 해준다.